본문으로 바로가기

오늘(5/11)부터 정부에서 지급하는 전국민 긴급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이 시작되었다. 신청 첫 주인 5월 11일(월)부터 15일(금)까지는 마스크 구매 시처럼 생년 끝자리로 5부제를 시행한다. 나는 월요일 해당자라 신청 첫날인 오늘 바로 신청할 수 있었다. 처음에는 농협카드에서 시도했는데, 휴대폰 인증에서 오류가 나서 실패했다. 국민카드로 신청했더니 SMS 인증 단계 대신 카드 번호 인증을 할 수 있어서 한 번에 성공!

 

참고) 생년 끝자리 5부제

  • 5월 11일 월요일 : 1, 6
  • 5월 12일 화요일 : 2, 7
  • 5월 13일 수요일 : 3, 8
  • 5월 14일 목요일 : 4, 9
  • 5월 15일 금요일 : 5, 0
  • 5월 16일 토요일부터 5부제 없음

 

국민카드로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하는 방법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첫 화면에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라는 배너가 눈에 띌 것이다.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신청화면이 나온다.

 

1.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화면에서 신청을 클릭한다.

 

 

2. 신청 전 유의사항을 확인하고 확인을 클릭한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전 유의사항 확인

  • KB국민카드는 지원금액 사전조회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신청 시 KB국민카드로 사용이 확정되어, 변경 및 취소는 불가합니다.

신청 전 긴급재난지원금을 조회하고 싶다면 다음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긴급재난지원금.kr

 

지원금액은 가구원 수별로, 지역별로 다르다. 특히 경기도의 경우, 이미 재난지원금이 지급되었기 때문에 일부 금액을 차감하여 지급하는 지역이 있다. 실수령액을 미리 확인한 뒤 신청하길 권한다.

 

3. 이용동의 내용에 동의한 뒤, 개인 정보(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다.

세대주만 신청할 수 있음을 잊지 말자.

 

4. 인증방법을 선택해 정보를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휴대폰으로 인증하는 경우 SMS 발송 서비스가 밀려서 오류가 날 수 있다. 농협카드에서 신청하려고 했을 때 실패한 것도 SMS 인증 때문이었다. 카드나 국민카드 로그인을 이용한 인증방법을 사용하길 권한다.

 

 

5.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정보를 확인한다.

기부 금액을 설정할 수도 있다. 전액 기부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원하는 금액만 기부하는 것도 가능하다. 정보 확인 후 신청을 클릭한다.

 

6. 신청 완료!

 

여기까지 신청이 끝났다면 국민카드에서 문자가 2통 온다. 하나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접수 완료 안내 문자이고, 나머지 하나는 기부신청 완료 문자이다. 기부한 금액이 0원이어도 0원 신청 완료라는 문자가 온다.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를 꾸욱 눌러 주세요.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