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드라마 《더 킹 : 영원의 군주》가 첫 방송을 했다. 예고편에 나온 문구인 '1과 0 사이를 지나'를 보고 컴퓨터 속 가상 세계가 아닌가 생각했다. 1과 0의 이진수로 된 대표적인 것은 컴퓨터니까? 《더 킹 : 영원의 군주》 공식 홈페이지 등장인물 소개를 보면 평행 세계라는 언급이 많이 나온다.

 

《더 킹 : 영원의 군주》 인물관계도에도 1인 2역 캐스팅이 표시되어 있다. 주인공인 이곤과 이곤의 큰아버지 이림은 주요 인물임에도 평행 세계 반대쪽 인물이 없다. 1화에서 밝혀진 바와 같이, 이림이 평행 세계를 건너와, 평행 세계 쪽 이곤과 이림을 죽였기 때문.

 

드라마 《더 킹 : 영원의 군주》 인물관계도

 

《더 킹 : 영원의 군주》 속 평행 세계가 컴퓨터 속 가상 세계로 밝혀질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예고만 봤을 때는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2018)이 떠올랐다. 증강현실(AR) 기술로 현실 세계 위에 펼쳐진 게임 세계를 그린 드라마였다. 만약 《더 킹 : 영원의 군주》도 컴퓨터 속 가상 세계라면, 아마도 황제 이곤의 세계는 게임 세계일지도?

 

드라마 이야기는 여기까지 하고, 이번 포스팅은 《더 킹 : 영원의 군주》 덕에 생각난 평행 세계 관련 영화를 한데 모아봤다. 작성 순서는 추천 순서가 아님을 미리 밝힌다.

 

《러브 앳》, 상대방 입장이 되어 보고서야 깨닫는 마음

영화 《러브 앳》 (이미지 출처 : 다음 영화)

한국어판 제목은 러브 앳(love at)이라 도대체 무슨 뜻인지 모르겠다. 영어판 제목인 Love at Second Sight가 더 좋은 것 같은데... 한 줄 평하자면, 서로 입장 바꿔 생각해보는(?) 로맨스 영화라고 할 수 있겠다.

 

피아니스트를 꿈꾸는 올리비아(조세핀 자피)와 작가를 꿈꾸는 라파엘(프랑수와 시빌)은 우연히 만나 사랑하고 결혼도 한다. 라파엘은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지만 올리비아는 피아노 선생님으로 살고 있다. 올리비아와 다투고 술을 잔뜩 마신 라파엘은 잠에서 깨어나 보니 어딘가 이상하다. 라파엘이 깨어난 세계 즉, 평행 세계에서 라파엘은 중학교 선생님이고 올리비아는 유명 피아니스트였다. 서로 반대 상황이 된 것. 심지어 올리비아는 자신(라파엘)을 알지도 못한다.

 

라파엘은 왜 평행 세계에 온 것이며, 어떻게 해야 현실 세계로 돌아갈 수 있을까. 올리비아와의 관계도 다시 좋아질 수 있을까.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 서로 반대로 흐르는 시간

영화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 (이미지 출처 : 다음 영화)

 

줄거리는 이렇다. 주인공 타카토시(후쿠시 소타)는 전철 안에서 우연히 마주친 에미(고마츠 나나)에게 한눈에 반한다. 여기서 놓치면 다시는 못 만날 것 같아 에미를 따라 내려 말을 건다. 첫째 날에는 역 벤치에 앉아 이야기를 나누고, 둘째 날에는 동물원에서 만나고... 둘은 데이트를 이어간다. 그런데 에미는 타카토시의 과거, 현재, 앞으로 일어날 일까지 알고 있는 것처럼 느껴진다. 에미는 예지 능력을 운운하며 말을 돌리지만 숨기는 것이 있는 것 같다.

 

(스포 주의)

 

(스포 주의)

 

베스트셀러 소설이 원작인 이 영화는 제목부터가 스포일러다. 두 세계가 있다는 면에서 평행 세계를 담은 영화이긴 한데, 두 세계가 서로 다른 방향으로 시간이 흐른다는 설정이 독특하다. 영화 소개 문구에 타임 판타지 로맨스 영화라고 적혀 있는데 그냥 있는 대로 다 갖다 붙인 느낌;;;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2008)에 평행 세계를 접목한 영화라고 생각하면 될 듯하다.

 

《게이트웨이》, 평행 세계에서 데려온 남편이 살인자라니

영화 《게이트웨이》 (이미지 출처 : 다음 영화)

 

이번에는 평행 세계를 그린 스릴러 영화를 소개한다. 주인공 제인(자클린 맥켄지)은 평행 우주를 연구하는 물리학자다. 평행 우주로 연결하는 문(게이트웨이)을 만드는 연구를 하지만 실험은 번번이 실패한다. 남편과 사별하게 된 제인은 남편을 잊지 못하고 있다. 그러다 문을 통해 다른 세계와 연결된 것을 알게 되고(사과를 보냈는데, 한 입 베어 먹은 사과가 도착) 직접 다른 세계로 떠난다. 그곳에는 가족과 사별하고 혼자가 된 남편 매트(마일즈 폴라드)가 있다. 서로 가족을 잃은 아픔에 빠져 있어, 제인은 매트를 제인의 세계로 데려온다.

 

그런데 매트가 어딘가 수상하다. 매트는 갈수록 폭력적인 성격을 보이고, 불안해진 제인이 다시 매트의 세계로 건너가 본다. 알고 보니 매트의 세계에서 매트는 아내(제인의 다른 차원 인물)를 살인한 살인범이었던 것. 제인은 매트의 손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소스 코드》, 과거에 접속해 기차 테러를 막아라

영화 《소스 코드》 (이미지 출처 : 다음 영화)

 

넣을까 말까 한 영화인데, 일단 넣었다. '소스 코드'는 죽은 사람의 뇌에 남은 잔상을 이용해 8분 동안 그 사람이 죽을 때로 돌아갈 수 있는 시스템이다. 즉, 과거의 다른 사람 몸으로 들어가는 시공간 이동 시스템이다. 콜터(제이크 질렌할) 대위는 '소스 코드'로 과거에 접속해 기차 테러를 막아야 하는 임무를 받는다. 참고로 《소스 코드》 결말은 해석이 다양하니 직접 보는 것도 좋을 듯.

 

 

이상으로 《더 킹 : 영원의 군주》를 보고 떠오른 평행 세계 영화를 몇 편 적어보았다.

 

아직 1화만 방영한 것이지만 《더 킹 : 영원의 군주》에도 시간에 관한 설정이 있다. 1화에서, 어른인 정태을(김고은 분)이 어린 이곤(이민호 분)을 구하고, 이곤의 큰아버지는 늙지도 않았다. 게다가 이곤이 태을의 세계로 건너올 때 시간이 잠시 멈춘 듯한 장면도 있어, 두 세계의 이동에 시간도 관계가 있음을 암시했다. 김은숙 작가표 판타지는 어떤 모습일지 기대해 보겠다.

 


영화제목 : 러브 앳
영문제목 : Love at Second Sight, Mon inconnue
장르 : 로맨스/멜로/코미디
감독 : 위고 젤랭
출연 : 프랑수와 시빌, 조세핀 자피
상영시간 : 118분
등급 : 12세이상관람가
개봉일 : 2019.11.27
영화소개 : 올 겨울, 얼어붙은 연애세포를 녹여줄 달달심쿵 로맨스가 시작된다!​ 어느 날, 눈 떠보니 평행세계! 아내 ‘올리비아’와 다투고 만취 상태로 잠에서 깨어난 ‘라파엘’은 평소와 다름을 느낀다. 같은 듯 다른 세상에 와 있다.

 

영화제목 :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
영문제목 : My tomorrow, your yesterday, ぼくは明日、昨日のきみとデートする
장르 : 로맨스/멜로/판타지
감독 : 미키 타카히로
출연 : 후쿠시 소타, 고마츠 나나, 히가시데 마사히로, 야마다 유키
상영시간 : 110분
등급 : 12세이상관람가
개봉일 : 2017.10.12
영화소개 : 내일, 만날 수 있을까? 어제의 너를- 스무 살의 ‘타카토시’는 지하철에서 우연히 만난 ‘에미’를 보고 순식간에 마음을 빼앗긴다. 운명 같은 끌림을 느낀 타카토시의 고백으로 두 사람은 연인이 되고, 매일 만나 행복한 데이트를 한다. 하지만, 왠지 종종 의미를 알 수 없는 눈물을 보이던 에미로부터 믿을 수 없는 비밀을 듣게 된다.

 

영화제목 : 게이트웨이
영문제목 : The Gateway
장르 : 미스터리/SF/스릴러
감독 : 존 V. 소토
출연 : 자클린 맥켄지, 마일즈 폴라드, 벤 모틀리
상영시간 : 90분
등급 : 12세이상관람가
영화소개 : 인간이 열지 말아야 할 문을 열었다 '평행 우주'를 연구하는 물리학자 '제인'은 사별한 남편 '매트'를 잊지 못한 채, 연구에 몰두한다. 마침내 제인은 평행 세계와의 접촉을 성공하고, 두 세계가 미묘한 차이로 이어져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된 ‘제인’은 평행 우주 이론을 이용해 다른 차원의 남편 ‘매트’를 데려온다. 모든 것이 순조롭게 흘러간다던 그때, 다른 차원에서 데려온 '매트'의 잔인함을 목격하게 되고, 인간이 넘어서는 안될 차원을 넘은 댓가를 치르게 되는데...

 

영화제목 : 소스 코드
영문제목 : Source Code
장르 : SF/액션
감독 : 던칸 존스
출연 : 제이크 질렌할, 미셸 모나한
상영시간 : 93분
등급 : 12세이상관람가
개봉일 : 2011.05.04
영화소개 : 주어진 시간은 단 8분, 과거에 접속해 미래를 구하라!도시를 위협하는 열차 폭탄 테러 사건 해결을 위해 호출된 콜터 대위. 시공간 이동 시스템인 ‘소스 코드’로 과거에 접속해 기차 테러로 희생된 한 남자의 마지막 8분으로 들어가 폭탄을 찾고 범인을 잡아야 하는 임무를 부여 받는다.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를 꾸욱 눌러 주세요.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