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 2019 에듀윌 공인중개사 합격전략 설명회

  • 일시 : 2018년 11월 4일 (일) 13:30~15:30

  • 장소 : 서울 코엑스 3층 오디토리움

  • 강연자 : 이영방 교수(부동산학개론), 임선정 교수(중개사법령 및 중개 실무), 김윤희 소장(에듀윌 합격전략연구소)


에듀윌에서 개최한 2019년 대비 공인중개사 합격전략 설명회를 다녀왔다. 올해가 29회였으니, 30회를 대비하는 사람이 대상이다. 나는 올해 시험장에 다녀왔고(시험 봤다고는 차마 말 못 하겠다) 그 덕에 기수험자 30% 할인으로 이미 연간회원권, 2019 필승합격반을 질렀지만 설명회에는 무얼 알려주나 싶어서 참석했다.

 

2018/10/27 - [일상수다] - 2018년도 제29회 공인중개사 시험 후기

 

미로 같은 코엑스에서 설명회 장소까지 찾아가는 것은 어렵지 않았다. 코너마다 에듀윌 알바들이 배너를 들고 있어서 길 찾기가 쉬웠다. 같은 날에 베이비페어도 하고 해서 사람 너무 많았다(하긴 코엑스가 한가한 날이 있었나).

 

참석자에게 기초용어집, 합격필독서, 2019 캘린더, 합격노트, 볼펜(과 그 외에 소식지로 이름 붙인 에듀윌 홍보물)을 합격 굿즈로 제공했다. 사실 나는 설명회 자체에는 관심이 없고 ‘기초용어집’을 받고 싶어서 참석한 것이었다. 신국판 크기 정도 되는 작은 소책자인데, 휴대하기 편하겠다. 내가 받은 경품 추첨용 번호가 270번대라서 300명 이내 사은품(다이어리)을 받을 줄 알았는데, 없어서 실망했다.

 

설명회장에 입장할 때, 설명회장 안에서 여기저기 사진을 너무 많이 찍는 것은 좀 거슬렸다. 지미집도 있고 드론도 띄우고 난리난리, 이런 난리가 또 있나(산만하다). 설명회를 시작하기 전에 합격자 인터뷰 영상이 나오는데 합격 후 개업하신 분들이라 내가 너무 일찍 자격증을 따려고 하는 건가 싶기도 했다. 설명회도 대체로 다른 세미나에 비하면 연령대가 높았지만 내 또래(30대)도 꽤 보였다.

 

설명회는 다음과 같이 진행됐다.

 

1부. 공인중개사 시작을 위한 모든 것
공인중개사의 전망과 자격증 취득의 숨은 비밀
2019년 출제경향 및 효율적 학습법
=> 이영방, 임선정 교수님이 공인중개사 준비를 시작하는 데 필요한 정보, 학습 방법을 알려 주었다.

2부. 최다합격자 배출에 빛나는 합격 노하우
합격생 데이터 분석을 통한 합격의 3법칙
상황별 맞춤 학습 커리큘럼 및 합격전략

=> 에듀윌에 차곡차곡 쌓인 합격자 데이터로 가장 빨리 합격할 수 있는 방법을 통계적 자료로 제시했다(김윤희 소장).

3부. 경품 추첨 & 간담회 & 1:1 학습상담
경품 추첨 / 교수 간담회 / 1:1 전문 학습상담

=> 나의 경품운은 역시...

 

설명회를 시작하면서 합격을 할 수밖에 없는 검증된 방법을 안내한다고 했는데, 공인중개사에 대해, 공인중개사 시험에 대해 아는 것이 별로 없던 나에게는 굉장히 유익한 시간이었다.

 

2016년에 합격하고 현업에 계신 합격자인 에듀윌 동문 선배의 후기로 설명회가 시작되었다. 에듀윌 동문회 대구경북 지역에 계신다는데 벌써 2호점을 오픈했다고 한다(부럽다). 두 아이의 엄마이자 직장인으로 미래에 대한 불안한 마음이 있어 30여 개가 넘는 많은 자격증을 취득했고, 그중 공인중개사 자격증이 가장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1) 자유로운 시간 : 사무실은 실장님이 여시고, 임장 등에 집중하고 있다.
2) 고부가가치 직업 : 하는 만큼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3) 정년이 없다.

 

이 세 이유만으로도 더 늦기 전에 취득해야 한다고 강조하셨다. 협업에서는 중개사 지역 네트워크가 굉장히 강한데, 에듀윌에서 동문회 사무국이 생겨서  동문의 적극 지원이 가능하게 되었다는 내용이 인상 깊었다. 에듀윌 동문회는 이미 강의를 질러 놓고 알게 된 것이긴 하지만 마음에 든다.

 

내가 공인중개사를 딴다고 해서 바로 개업할 수 있는 것도 아닌데 뭐하러 따냐고 한 적이 있다. 아빠 말씀에, 지역모임 같은 게 있어서 거기 가입하면 여러 도움을 받는다고 했다. 그런 시스템이 에듀윌 자체에 있다고 하니, 잘된 일이지 뭐(나는 이미 연간 수강권을 질렀으니까).

 

2018/10/27 - [일상수다] - 에듀윌 공인중개사 30% 할인 - 2019 필승합격반

 

설명회 내용을 넣었더니 포스팅이 길어져 둘로 쪼갠다. 설명회의 내용, 2019 공인중개사 합격전략, 공부방법 등은 다음 글에서 확인하길 바란다.

 

2018/11/04 - [일상수다] - 2019 에듀윌 공인중개사 합격전략 설명회 - 합격전략, 공부방법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를 꾸욱 눌러 주세요.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