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민병철 유폰으로 전화 영어를 시작한 지 벌써 1년 반이 지났다. 한 번 신청할 때마다 6개월씩 신청했는데, 두 번 연장했고 또 연장해야 할 시점이 되었으니 말이다.

 

지난 재수강 포스팅에서 적었듯, 유폰의 장점인 수업 취소, 예약 시스템 덕에 수업 쿠폰이 엄청 남았다. 종강일 전에 수업을 연장하면 수업 쿠폰도 유지할 수 있다. 1개가 남았든 100개가 남았든 수업 연장만 하면 사라지지 않는다는 말!

 

2019/05/21 - [공부수다/영어] - 전화영어 민병철 유폰 재수강 신청 후기

2019/10/07 - [공부수다/영어] - 전화영어 민병철 유폰, 벌써 두 번째 수업 연장 - 이번에는 여행영어다

 

남은 수업 쿠폰이 아까워서 자꾸 수업을 연장하게 되니, 아마도 민병철 유폰의 상술인 듯?

 

하지만 알면서도 또 말려들었다. 심지어 이번에는 종강일 하루 전까지도 수업을 연장하지 않고 있었는데 유폰에서 상담 전화가 왔다. 수업에서 불편한 점은 없었는지 확인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유폰도 재택근무로 운영하면서 수업 예약이 원활하지 않았었다. 음질도 편차가 있었다고 한다. 나는 주로 취소만 하고 예약을 잘 안 해서ㅠㅠㅠㅠ 불편한 줄 몰랐다.

 

수업 연장할수록 커지는 누적 할인 쿠폰

수업 연장을 독려하며, 9% 누적 할인 쿠폰과 수업 쿠폰 2장을 주었다(수업 쿠폰은 이미 많다구요ㅠㅠ). 게다가 이번에는 적립금 30,000원도 받았다. 첫 수강 할인은 5%였는데, 1번째 재수강할 때 7%, 2번째 재수강할 때 8% 누적 할인 쿠폰을 받았다. 그리고 이번이 9%이다. 그럼 다음에는 10% 할인 쿠폰이 오려나? 한도가 얼마까지일지 모르지만 수업 연장할수록 비율이 커지는 듯하다.

 

3번째 연장이라 9% 누적 할인쿠폰을 받았다.

 

가장 유리한 옵션 설정

그동안 계속 6개월로 신청했는데 이번에는 12개월로 신청했다. 기간이 길수록 할인율이 높기도 하고, 수업료가 클수록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 한도가 커지기도 해서 나에게 유리했다.

 

수업 시간은 평일 낮이 가장 저렴하므로 알뜰 C존을 선택했다. 가장 저렴한 타임존으로 고르고 수업 취소 후 편한 시간으로 예약하려고 생각한다면 주의하자. 선택한 존의 시간대에서만 예약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가장 저렴한 시간대로, 받을 수 있는 할인을 모두 추가했을 때 수업료는 충격적! 월 6,916원이라니?!

 

알뜰 C존, 주 2회, 12개월에 할인을 모두 추가했을 때의 가격

 

지난 포스팅에서 담임 강사를 선택할 때, 담임 강사 없이 수업할 때보다 수업료가 비싸다고 이야기했다. 그런데 이번에 수강 신청할 때는, 담임 강사 유무를 선택하는 옵션을 보지 못했다. 이제 담임 강사 시스템이 없어진 것인가? 수강 신청 화면을 다시 확인해 봐도 보이지 않는다.

 

민병철 유폰 단점

1. 취소가 쉽다.

사실 수업 초반만 해도 이것은 장점이었다ㅠㅠ 그러나 이렇게 취소를 많이 하게 될 줄이야!

 

2. 예약하고 싶은 시간에 예약하지 못할 수 있다.

앞에서 수업 시간을 선택할 때, 예약 수업도 선택한 시간대(존)에서만 신청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나처럼 낮 시간을 선택했다가 밤에야 겨우 시간이 났을 때, 수업 쿠폰으로 수업을 진행할 수 없다는 말이다. 저렴하다고 무조건 싼 존을 고르면 안 되는 이유다. 또한, 유폰 강사가 모두 수업 예약이 잡혀 있어서 수업을 예약할 수 있는 시간이 없을 수도 있다. 수업은 10분 간격으로 예약할 수 있는 시간이 표시되는데, 내가 원하는 시간이 예약 불가일 수 있다.

 

3. 과정 소개가 너무 빈약하다.

예를 들어, 정규 회화 과정과 여행 영어 과정은 무엇이 다른지 유폰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설명으로는 도통 이해가 가지 않았다. 구구절절 길게 적혀 있긴 하지만 직접 수강해 보기 전에는 차이점을 잘 모르겠더라. 나도 수업 전에, 코스별 강의 후기를 엄청 찾아봤다. 일단 수업을 신청했다가 나와 맞지 않아 몇 강 진행하지 않고 다른 과정으로 변경하기도 했다. 

 

4. 수업 내용과 STEP 4가 관련 있진 않다.

작문 과제인 STEP 4는 항상 아쉽다. 수업 내용이 A라는 주제의 스크립트였다고 할 때, STEP 4(작문 과제)가 관련 주제라면 더 좋을 텐데 그렇지 않다. 수업도 자주 취소하는 상황이라 STEP 4를 자꾸 패스하기 일쑤. 개인적으로는 작문 실력을 키우고 싶은데 잘 안 된다. STEP 4도 활용할 수 있는 단어가 함께 제시된다거나 하면 더 접근하기 쉬울 것 같은데, 내겐 아직 작문의 장벽이ㅠㅠ 참고로, 강사분들께 단어 공부하라고 항상 지적받고 있으니 나만 그런 것일 수 있다.

 

30,000원 할인

첫 수강자라 연장 할인이 없다고 아쉬워하지 말자. 첫 수강은 5% 할인과 30,000원 할인 쿠폰이 있다. 민병철 유폰에서 레벨테스트를 한 적 없는 사람만 적용할 수 있고, 아래 링크에서 레벨테스트를 신청해야 한다(저에게도 적립금이 들어오는 것이랍니다^^).

>>30,000원 할인받고 레벨테스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

 

전화 영어는 영어를 잘하는 사람만 하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영어를 잘하고 싶은 사람이 하는 게 전화 영어 아닐까. 나처럼 왕초보도 전화 영어를 한다. 취소도 많이 하지만 수업할 때엔 미리 예습도 하고 가능한 한 자신 있게 대화하려고 노력한다.

 

솔직히 말하면 아직도 나는 영어를 잘 못 한다. 1년 6개월이나 전화 영어를 했는데 왜 아직 초보냐고 하면 유구무언이다. 그러나 최근에 영어 원서로 책도 읽고, 가끔은 영화를 보다 그 문장이 머릿속에 그려지기도 하니 조금 나아진 것 아닐까. 이제 수업 연장도 했으니, 또 1년 달려보자!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를 꾸욱 눌러 주세요.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