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갑자기 영어 공부의 바람이 불어 전화영어를 신청했다. 전화영어 첫 수업이 10월 17일이었으니 벌써 두 달 가까이 수업했다. 처음에 민병철 유폰을 신청하면서 샘플 수업이 없어 고민했었다. 가격도 비싼 편이라서 샘플 수업 없이 큰돈을 결제하는 것이 부담이었다. 혹시 나와 같은 고민을 하는 사람이 있을까 해서 유폰의 수업 과정을 적어보려 한다.


2018/10/10 - [공부수다/영어] - 스피쿠스, 영어 왕초보의 생애 첫 전화 영어 도전!!

2018/10/24 - [공부수다/영어] - 전화영어 비교 - 민병철 유폰 vs 스피쿠스 vs YBM


"언어란 자주 해야 빨리 는다!"라는 생각으로 주 5회를 질렀다. 본래 624,000원인데 장기 할인(6개월)과 추천 할인(30,000원)을 붙여서 564,300원에 결제했다. 아래는 내 돈 주고 수업 중인 것 인증! 30,000원 할인 링크는 이 글의 마지막에 적어두었다.


레벨테스트 결과로 추천 과정은 정규 회화 Level 5~6이 나왔다. 그런데 Level 3~4를 신청했다. 어차피 6개월 질러놓아서 차근차근해야지 하는 생각에서였다. 모바일 화면은 민병철 유폰 홈페이지에서 잘 보여주고 있으니 나는 PC용 화면으로 설명하겠다.


강의실

강의실에 입장하면 아래 화면이 나온다. 과정 변경, 교재 출력, 수업 시간 변경, 강사 변경, 수업스타일 변경도 이곳에서 할 수 있다.

나는 어제 COMPREHENSION TEST를 마쳤고 STEP 4는 아직 못했다. 오늘 수업 예습(STEP 1)은 했다. 그러고 보니 이제 정규 회화 3~4 수업이 얼마 안 남았다.


STEP 1. 어휘 및 문장 Quiz

전화영어 수업을 시작하기 전 예습을 하는 단계이다.

  1. Vocabulary Preview : 오늘 수업 중 주요 단어(또는 구) 4개를 공부한다.
  2. Words in Context : 오늘 수업 문장으로 4지선다 빈칸 넣기 퀴즈를 푼다.
  3. Sentences : 오늘 수업 문장으로 어순 맞추기 퀴즈를 푼다. 보통 4~5덩어리로 제시해서 풀기는 쉽다. 눈치로 맞춘다랄까.
  4. Main Dialogue 1 : 아래 스크린샷이다. Listen, Repeat, SLL 3단계이다. 같은 mp3를 3번 듣는다고 생각하면 된다. 대신 Repeat 단계에서는 내가 따라 하는 시간만큼 공백이 있다.
  5. Main Dialogue 2 : Dialogue가 하나 더 있다. Dialogue 1, 2로 수업 때 선생님과 역할극을 하니 이왕이면 3번보다 더 많이 듣는 것이 좋다. 자꾸 들으면 수업할 때 나도 모르게 성우가 했던 것처럼 연기하게 되는 효과가 있다(물론 발연기다).


STEP 2. 1:1 말하기

전화영어 수업 단계이다. 아래 스크린샷은 수업 중에 보는 화면 즉, 수업 교재다.

  1. Dialogue Role Playing 1 : 선생님과 A/B로 역할을 나누어서 대사를 주고받는다.
  2. Dialogue Role Playing 2 : 마찬가지로 선생님과 대사를 주고받는다. 어떤 날에는 나도 모르게 연기하듯 한다(다시 한번 말하지만 발연기다).
  3. Pattern Drills : 오늘 공부한 문장 중 주요 패턴을 활용해 새로운 문장을 만드는 연습을 한다.
    예를 들면, 오늘 수업 문장 중 "Do you have a lot to do today?"가 있었다면 "Do you have (Something) + to + (Verb) ?"라는 패턴을 공부한다. 선생님이 Something과 Verb를 다른 말로 채운 예문을 말해주면 나도 다른 예문을 하나 답해야 한다. 예습하며 하나만 생각해 뒀는데 하나 더 말해 보라고 하시면 당황;
  4. Key Expressions : 오늘 공부한 문장 중 2문장을 다른 표현으로 말하는 연습을 한다.
    Pattern Drills가 같은 문장 형태에 다른 단어를 넣어 다른 뜻 문장을 만드는 것이라면 Key Expressions는 '같은 뜻 다른 문장 만들기'이다.
  5. Questions : 오늘 공부한 주제와 연관 있는 질문이 3개 있다. 내 상황에 맞게 답하는 부분이다.


STEP 3. 실력다지기

수업이 끝나면 선생님이 피드백을 작성해 준다. 선생님에 따라 수업 후 곧바로 피드백이 올라오는 경우도 있고, 몇 분 뒤에 올라오는 경우도 있다. 몇 시간 뒤에 올려주는 선생님이라면 선생님을 과감히 바꾸길 권한다(물론 그런 경우가 거의 없다).

손발이 오글거리는 내 수업 mp3 파일도 이 단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단, 수업 후 2주간만 다운로드할 수 있다.

  1. Lesson Feedback : 수업 다시 듣기, 발음 교정, 문법&문장 교정 내용이 있다. 발음에는 내가 잘못 발음해서 지적받았던 단어들이 적혀 있다. 마찬가지로 문법&문장 교정에는 내가 잘못 말한 문장을 고쳐 준다. 수업 중에는 시간 때문에 1문장만 다듬어 주었더라도 여기에서는 3문장 이상 교정해 준다.
  2. Dialogue Dictation : 수업 mp3(내 수업 말고 성우 mp3다)를 들으며 빈칸 넣기를 한다. 방금 나눈 대화인데 빈칸 채우려면 기억 안 나는 것은 뭘까.
  3. Words in Context : Key Expressions에 나왔던 문장으로 문제를 푼다. 5문제.


STEP 4. 1:1 글쓰기

신나는 영작 시간. 제시된 주제에 맞게 글을 쓴다. 수업 내용과 관련 없는 주제가 나올 때도 있고, 이전에 Dialogue로 배웠던 주제가 나올 때도 있다. 작성하면 24시간 이내에 첨삭해 준다.


주 5회 수업을 하고 있어서 한 번 밀렸더니 그 뒤로 계속 밀렸다. 예습하기 바빠서 자꾸 미루게 된다. 


STEP 4를 할 때면 사전과 파파고(번역기)를 끼고 작성한다. 번역기는 영작한 문장을 확인하려고 쓴다. 번역기를 끼고 하면 의미 없는 것 아닌가 생각도 들지만 첨삭이 끝난 문장을 보면 수정할 것 천지다. 번역기로 확인하고 올린 것 맞니? 하하하.


수업 취소와 수업 예약

내가 가장 좋아하는 기능이다. 이 기능 덕에 유폰을 선택한 것을 후회하지 않는다.


수업 취소는 수업 시작 20분 전이면 가능하다. 아직 그 시각 이후에 취소해 보진 않았다. 보통 수업 듣기 어려운 날에는 유폰에서 수업 안내 카카오톡 메시지가 왔을 때 바로 취소했다.


제한 시간 내에 수업을 취소하면 수업쿠폰을 준다. 그 쿠폰으로 수업 예약을 해서 보강하면 된다. 나는 주 5회 수업이라 그날 취소한 쿠폰은 반드시 그날 쓰려고 한다. 수업 신청한 기간까지 쓸 수 있는 쿠폰이지만 다음날로 미뤘다간 하루에 수업 두 번 하는 불상사가 생길 것 같아서. 다행히 아직 그런 일은 벌어지지 않았다.


수업 예약은 이미 예약이 다 차 있는 시간이 아니면 바로 가능하다. 내 기억에, 가장 임박하게 신청했을 때는 수업 5분 전 신청했던 것 같다.


정규 수업을 취소하면 쿠폰이 생기지만 그 쿠폰으로 예약한 수업을 취소하면 쿠폰이 생기지 않는다. 쿠폰은 보강용이라는 것을 잊지 말자.


30,000원 할인

글을 시작하며, 추천 할인을 붙여서 30,000원을 할인했다고 언급했다. 아래가 바로 그 링크다. 민병철유폰에서 레벨테스트를 한 적 없는 사람만 적용할 수 있고, 아래 링크에서 레벨테스트를 신청해야 한다(저에게도 적립금이 들어오는 것이랍니다^^).


>>30,000원 할인받고 레벨테스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민병철 유폰은 다른 곳에 비하면 비싸다. 그런데 2개월 간 수업해 보니 비싼 값을 한다. 수업을 취소하면 쿠폰으로 보강할 수 있는 것도 좋고, 핸드폰으로도 바로 볼 수 있는 강의실 시스템도 무척 편하다.


이제 곧 새해다. 새해에는 역시, 영어 공부 다짐 아니던가. 그래서인지 최근 내 블로그에도 전화영어를 키워드로 방문하는 사람이 늘었다. 아직 고민하고 있다면, 일단 지르자!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를 꾸욱 눌러 주세요.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